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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라나라 개발머리
[Spring/스프링 핵심 원리] 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,SOLID 본문
* 인프런 '스프링 핵심 원리' 강좌 복습 게시글 입니다.
스프링을 만든 이유
좋은 객체 지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하기 위해
좋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?
유연하고 변경이 용이해야함 > 자바의 다형성!
다형성이란?
역할과 구현으로 분리해서 개발하는 것.
즉, 스프링은 다형성을 극대화하여 이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.
( 다형성을 지키며 *SOLID의 OCP,DIP를 지키면서 프로그래밍 할 수 있게 해준다.)
*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 (SOLID)
1. SRP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, 단일 책임 원칙):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.
2. OCP(Open/Cloesd Principle, 개방-폐쇄 원칙): 확장에는 열려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
3. LSP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, 리스코프 치환 원칙): 하위 클래스는 인터페이스 규약을 다 지켜야 한다.
4. ISP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,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): 범용 인터페이스 하나보다 인터페이스 여러개가 낫다.
5. DIP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, 의존관계 역전 원칙): 구체화말고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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